본문 바로가기

생활 속 빅데이터/빅데이터 인사이트

[Fun한 분석] 설 선물

[Fun한 분석] 설 선물

이틀 후면 드디어 설연휴가 시작됩니다. 설을 맞이하여 고마운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하여 선물을 준비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과연 이번 설에는 소셜 네트워크 상에서 설 선물로 무엇들이 언급되고 있는지 소셜네트워크 분석서비스 트렌드업을 통해 분석해 보았습니다.

 

 

[‘설선물’ 버즈량, 트렌드업(www.trendup.co.kr)]

 

설 선물에 대한 버즈량은 1월 하반기부터 급증하였습니다.

1 24일날 현대백화점이 2013 설선물 특선 APP을 출시하고 RT이벤트를 실행하는 것을 시작으로 설선물에 대한 버즈량이 증가하였습니다

 

또한 백화점, 이마트, 농협 등 유통업체들이 설선물 이벤트들을 실시하면서 설선물에 대한 버즈량이 증가하였습니다.

 

기업들이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활용하여 마케팅을 하고 이에 소비자들이 적극적으로 활발히 참여하는 것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11일에서 2 6일까지 연관어 분석에서 더욱 확연히 나타났습니다.

 

[‘설선물’ 연관어, 트렌드업(www.trendup.co.kr)]

연관어 1위에서 20위까지 살펴보면 설선물와 관련된 각 이벤트에 관한 연관어들이 상위를 차지한 것을 쉽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부터는 설선물과 관련된 감성어 분석을 시작해 보겠습니다.

 

[‘설선물’ 감성어, 트렌드업(www.trendup.co.kr)]

설을 맞이하여 고마운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설 선물을 구입하는 경우가 많이 나타났습니다. 또한 불황으로 인하여 설 선물 가격이 부담이 된다는 의견들이 많았으며 전 보다 저렴한 가격대의 선물세트를 선호하며 할인이벤트에 적극적으로 참여되는 경향이 눈에 띄었습니다.

 

 

여러분들은 무슨 설 선물을 구입 하셨나요?

유독 짧은 설 연휴로 인하여 아쉽지만 가족들과 함께 재미있고 유익하게 명절 보내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