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셜미디어 분석서비스 TrendUP 2.0 오픈


소셜미디어 상의 고객 VOC 분석 및 기업 SNS 운영성과 분석을 위한 다양한 분석 Tool을 제공하는 TrendUP 2.0 서비스가 오픈했습니다.

                                                                                                                                                                

트렌드업 2,0은 소셜 분석과 소셜 모니터링의 두 가지 측면에서 뛰어난 가치를 제공한다. 먼저, 소셜 분석은 기업들의 비즈니스 전략에 활용할 수 있는 데이터의 분석기술이 핵심이다. 고도화된 언어처리 기술을 바탕으로 주제별 이슈와 감성을 추출하고, 소셜 채널과 인플루언서를 분석하여 브랜드와 관련한 이슈, 인식, 의견, 행동패턴 등을 도출함으로써 마케팅, 홍보, CS 전략에 활용토록 한다. 

 
그리고, 소셜 모니터링은 다양한 소셜 채널의 데이터 수집과 사전 경고 기능이 관건이다. 매스미디어,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은 정보의 주요 유통 경로이고, 특히 부정적인 의견과 루머가 확산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실시간성과 누락 없는 데이터 수집을 위해 지속적인 필터링과 프로파일링 등 수집관리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으며, 다양한 알람기능과 이슈 트래킹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부정적 이슈나 돌발적인 사안에 따른 확산 추이 및 변화 과정을 분석함으로써 기업들의 위기 대응력을 높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참고. 뉴스와이어 기사 中 
http://media.daum.net/press/view.html?cateid=1065&newsid=20111012145848265&p=newswire 
 
 ※ Service URL
 ▷  www.trendu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