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속 빅데이터/빅데이터 인사이트

[Fun한 분석] 10월 가을축제로 떠나볼까요?

[Fun한 분석] 10월 가을축제로 떠나볼까요?

맑고 높은 하늘과 함께 날씨는 쌀쌀해지고 식욕도 왕성해지는 걸 보니 완연한 가을인 듯 합니다.

이럴 때면 어디론가 훌쩍 여행을 떠나거나 공원에서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여유를 찾고 싶어지지는 않으신가요?

 

주말을 앞두고 제가 가을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을 위해 10월에 열리는 축제를 검색해 보았습니다.


 

[10월축제 연관키워드(09.28~10.11), 소셜분석서비스‘트렌드업’(www.trendup.co.kr)]

 

10월에도 전국에서 많은 축제들이 열리고 있는데요.

이번 주말에 개최되는 자라섬 국제 재즈페스티벌‘F1 포뮬러원 코리아 그랑프리’, ‘인천 소래포구축제에 대한 정보 공유가 활발하군요. 이 외에도 이천쌀문화축제’, ‘커피축제’, ‘진주남강유등축제’, ‘드림파크 국화축제등 가을을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많다는 사실을 이번에 알게 되었답니다.

 

이미 폐막한 하이서울페스티벌’, ‘서울세계불꽃축제등도 여전히 많은 관심을 받고 있었는데요.

하이서울페스티벌의 경우는 싸이 서울시청 공연으로 인해 취소된 기존 일정에 대한 아쉬움이 많이 확인되고 있네요.

 


[소셜분석, ‘트렌드업’(www.trendup.co.kr)]

 

문화∙예술 및 다채로운 먹거리와 함께하는 가을 축제

검색을 통해 어떻게 홍보되고 있는지 살펴보기도 했는데요. 주최 측의 대대적인 입소문을 비롯한 이벤트 진행과 참여로 트위터는 이미 축제 분위기네요. 더불어 지난 축제에 이은 기대평이 속속히 보이면서 저또한 올해 축제에 대한 기대감으로 설레이는건 어쩔수 없나봅니다. ^^

 

이번 주말, 맑은 날씨가 예상된다고 하니 근교에서 열리는 가을 축제를 찾아가 보시는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