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속 빅데이터/빅데이터 인사이트

[Fun한 분석] 어벤져스

[Fun한 분석] 어벤져스

요즘 전세계 극장가를 휩쓸며 흥행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영화가 있죠.


바로, 마블 코믹스의 슈퍼히어로들이 뭉친 어벤져스’!!!!

 

[출처 : 네이버]


개봉(04.26) , 11일만에 400만 관객 돌파라는 신기록을 달성하면서 국내 히어로 무비 중 최고의 흥행 기록을 달성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는데요.

 

SNS 상의 노출량을 살펴보니, 흥행성적에 걸맞게 하루 평균 2,400여 건 이상 언급되고 있네요


지인들과 함께 관람 일정을 잡거나 후기를 공유하는 경우가 대부분인 것으로 보입니다.


유치하다”, “실망이다등의 부정적인 감상평도 있지만, “재밌다”, “2편이 기대된다등과 같은 긍정적인 감상평이 더 많이 눈에 띄네요.

 

[어벤져스 노출추이,연관키워드, 소셜분석 서비스 트렌드업(www.trendup.co.kr)]


익살스러운 농담과 행동이 매력적인 아이언맨’, 강한 파워로 이번 영화에서 활약한 헐크등이 SNS 상에서는 많이 언급되고 있었는데요


이번 영화에서 많은 매력을 보여준 헐크는 인기가 많이 상승한 것으로 보이네요.

 

어벤져스의 원작으로 볼 수 있는 그래픽노블을 꼭 보라는 의견과 극장에서 어벤져스와 관객 경쟁 중인 은교에 대한 의견도 많이 공유되고 있군요.

 


[출처 : 네이버]


특히, 초대받지 못한 히어로 스파이더맨에 대한 관객들의 아쉬움과 풍자 사진이 공유되면서 마블 코믹스의 히어로들이 SNS 상에서 다시금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저는 개봉하는 날, 바로 관람을 했는데요. 짧지 않은 러닝 타임임에도 불구하고 지루함 없이 너무나 재밌더라구요.


2편이 기대되는 영화, ‘어벤져스’, 여러분도 재밌게 보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