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속 빅데이터/빅데이터 인사이트

[Fun한 분석] 모바일게임 셧다운제

[Fun한 분석] 모바일게임 셧다운제

 

최근 셧다운제가 모바일 플랫홈에도 적용될 가능성이 유력해지면서 모바일 게임 업계의 핫이슈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출처 : 구글 이미지]


셧다운제란 16세 미만 청소년들에게 오전 0시부터 오전 6시까지 심야 6시간 동안 인터넷 게임제공을 제한한다는 법인데요 지금까지는 PC게임에만 적용되었던 법안이지만 최근 모바일 기기를 가진 청소년이 늘어나면서 그 범위를 확대하는 것을 논의중이라 합니다.

 

그럼 최근 소셜미디어상에서는 셧다운제에 대해 어떤 이야기들이 오고가고 있을까요?


 

연관 키워드

1

애니팡

2

싸이

3

여성부

4

모바일게임

5

유리구두

6

역차별

[셧다운제 연관키워드, 소셜분석 서비스 트렌드업(www.trendup.co.kr)]



가장 많이 오고가는 이야기는 역시 애니팡에 대한 이야기네요.

온 국민이 즐기는 국민게임이다 보니 공부하는 중에 지친 청소년들이 가볍게 즐길 게임이 사라지는 것에 대해 많이 걱정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셧다운제가 오히려 청소년들을 역차별하고 있다는 소리도 나오고 있는 추세입니다.

 

청소년들에게 충분한 수면시간을 확보해주고 건강한 여가생활을 즐기도록 하겠다는 취지의 셧다운제지만 실효성 여부나 게임산업 발전 저해 등 여러가지 측면에서 논란이 일고 있어 대부분 부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청소년을 보호하겠다는 취지에서 나온 법안인 만큼 현실적인 선정기준을 정하고 각 산업 분야와 잘 조율해 의미있는 법안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