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속 빅데이터/빅데이터 인사이트

[Fun한 분석] 6월 마지막주 볼만한 영화!

[Fun한 분석] 6월 마지막주 볼만한 영화 !

 

불금입니다 !

하지만 단비가 예고되는 주말이래요. 비오는 날에 돌아다니길 싫어하는 저는 오랜만에 영화관 나들이를 해볼까 합니다. 그동안 너무 영화를 멀리한걸까요? 새로운 영화들에 눈이 번쩍입니다.

 

 

[출처 : CGV(http://www.cgv.co.kr/) 영화 무비차트]

 

일단, 눈에 들어오는 영화가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내 아내의 모든 것, 후궁, 미쓰 GO, 두개의 문 이렇게 추려지는데요. 이왕 주말 시간을 내서 보는 영화인만큼 가장 핫한 영화를 봐야겠네요.

 

트위터에서는 어떤 영화에 대한 언급이 많은지 살펴볼까요?

 

 

[출처 : 소셜분석 트랜드업(http://www.trendup.co.kr/) 이슈 검색]

 

용산참사를 다룬 두개의 문이 압도적인 노출량을 보이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독립영화는 상영관 확보 및 홍보가 어려운 현실에도 불구하고, “두개의 문 0621일 개봉 전부터 트위터를 통해 다양한 입소문과 연예인들의 응원이 더해져 많은 관심을 받고 있네요.

 

오호~ “두개의 문에 대한 관심이 조금씩 생기는데요.

그렇다면 두개의 문에 대한 고객평가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용되었을까요?

 

 

[출처 : 소셜분석 트랜드업(http://www.trendup.co.kr/) 감성 토픽]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라 그런지 영화와 실제 사건에 대해 평가하는 부분이 다수군요.

심상치 않은 독립영화의 개봉에 맞춰 실제 발생했던 사회적 문제에 대한 반응이 어떨지 궁금해집니다.

 

이번 주말 관람 영화는 블록버스터 스파이더맨과 다큐멘터리 두개의 문을 놓고 고민을 좀 해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