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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un한 분석] 택시 대중교통법

[Fun한 분석] 택시 대중교통법

 

 

 

택시를 대중교통에 포함 시키는 내용의 법안이 통과되자 버스업계가 반발하며 전국적으로 파업을 시도하자 여야 정치권이 해당 법안을 국회 본회의 처리를 보류한 것


이 11월 3주 가장 큰 이슈라고 생각합니다.




                                    [‘택시’, ‘버스’ 노출 추이 분석, 트렌드업(www.trendup.co.kr)]<!--[endif]-->


평균적으로 택시 및 버스의 노출량은 각각 약 3000건, 8000건인데, 택시를 대중교통으로 인정하겠다는 내용의 개정안이 통과된 것에 대해 택시 업계와 버스 업계가 중


대한 마찰을 빚고 있는 상황에서 버스업계가 11월 22일 0시부터 전국 시내·외 버스의 운행이 중단된다는 소식에 21일 급격히 증가하며 분석기간


(2012.11.17~2012.11.23)중 많은 노출량을 보였습니다.


 오래 전부터 버스는 사람들의 생활에서 빼놓을 수 없는 시민의 발이었기에 버스의 파업 소식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택시 대중교통법’ 연관 키워드(2012.11.17~2012.11.23), 트렌드업(www.trendup.co.kr)]


택시 대중교통법에 관하여 교통수단, 전국버스, 버스파업, 버스전용차로 등의 대중교통의 하나인 버스의 관련되어 많이 언급되는 것으로 확인했는데요. 


특히 택시 대중교통법과 더불어 ‘아청법’과 관련된 게시글이 다수 RT 되었습니다.



[‘택시 대중교통법’ 감성 분석 (2012.11.17~2012.11.23), 트렌드업(www.trendup.co.kr)]


택시 대중교통법에 대한 감성 분석 결과, 부정적 감성이 87%로 압도적으로 높게 나타났습니다.


부정적 감성글의 내용을 살펴보면, 택시를 대중교통으로 인정하겠다는 개정안으로 인해 버스업계의 일시적 운행 중단으로 출근길 불편 및 교통 대란에 대한 우려를 나


타내는 게시글들이 눈에 띄었습니다.


택시 대중교통법으로 인한 택시와 버스와의 충돌이 일어나고 있는데, 무엇보다도 일반 국민들이 가장 피해를 보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함께 공존하며 윈윈(win-win)할 수 있도록 합의점을 신속히 찾아 국민들의 불편을 최대한 하루 빨리 해결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