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속 빅데이터/빅데이터 인사이트

[Fun한 분석] 스키시즌

[Fun한 분석] 스키시즌



[출처 : 구글]


 유난히 눈이 많이 오고 한파가 이어져 힘겹게 느껴지는 겨울이지만 이런 날씨를 환영하는곳이 있습니다. 바로 스키장입니다. 12월부터 본격적인 스키 시즌을 맞이해서 각 스키장들의 홍보활동이 이어졌고 스키보드 용품에 대한 언급량도 크게 늘어나는 추세를 보였습니다.

 


[스키, 보드 추이 분석트렌드업(www.trendup.co.kr)]


 본격적인 스키 시즌을 맞아 12월 경부터 스키,보드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습니다.  특히 주말이 되면 언급량이 급격하게 증가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휴가를 내기 힘든 직장인들이 금요일 야간이나 주말을 이용해 스키를 즐기고자 하는 마음에 정보를 구하거나 스키를 즐기고 온 후기를 많이 올리고 있었습니다.


 

스키장

1

용평스키장

2

무주 리조트

3

휘닉스파크

4

하이원스키장

5

곤지암 리조트

6

오크밸리스키장

7

비발디파크

8

알펜시아

9

엘리시안

10

웰리힐리파크

 [스키장 순위트렌드업(www.trendup.co.kr)]


 스키를 즐기기 위해서는 스키장을 가야겠죠. 사람들이 주로 어떤 스키장에 대해서 많이 언급하고 있는지를 조사해 보았습니다. 가장 많이 소셜 미디어 상에서 언급되는 스키장은 용평 스키장이었습니다. 동계 올림픽이 개최될 예정인 평창에 위치해서일까요, 스키장 하면 용평 스키장이라는 반응을 보이는 사람들도 있었습니다. 스키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그곳을 약속의 땅이라고까지 부르더라구요. 그리고 스키를 즐길때는 맛있는 음식을 먹는 재미 또한 빼놓을 수 없죠. 스키장과 인근의 숨은 맛집을 소개하는 정보들도 많이 확산되고 있었습니다.



[스키장 예시글, 트렌드업(www.trendup.co.kr)]


스키를 타러갈 스키장을 정했으면 이제 떠날 준비를 해야 하는데요. 사람들은 스키와 관련해서 무엇을 우선적으로 생각할까요?


 

스키 연관어

1

패션 아이템

2

스키장 리프트

3

주간권

4

SNS홍보

5

선크림

6

휴양지

7

펜션예약

8

스키장 알바

9

눈썰매장

10

시즌권

[스키 연관어트렌드업(www.trendup.co.kr)]


 가장 많은 사람들이 고려하는 것은 패션 아이템이었습니다. 스키를 탈때는 스키복, 고글, 모자, 장갑 등 많은 장비들이 필요하죠. 이러한 장비들을 자기만의 개성을 드러낼 수 있는 패션 아이템으로 삼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에 정말 많은 쇼핑몰에서 스키 장비들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 패션 아이템 예시글, 트렌드업(www.trendup.co.kr)]


 저희 회사도 잠시후에 웰리힐리파크로 동계 워크샵을 떠난답니다.

현실은 초보지만 마음만은 선수같이. 저희 모두 안전하게 다녀오겠습니다!! 

이번 주말을 맞이해서 스키를 즐기러 가시는 분들도 모두 조심해서 다녀오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