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속 빅데이터/빅데이터 인사이트

[Fun한 분석] 럭키박스

[Fun한 분석] 럭키박스


럭키 박스라는 상품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으신가요?

럭키백, 랜덤박스, 시크릿 박스 등으로 불리기도 하는데요.

 

럭키박스란 일정금액을 내고 내용물을 알 수 없는 상품을 구입해 운이 좋으면 지출한 금액의 몇배나 되는 가치를 지닌 상품을 가지게 되는 이벤트성 상품을 말합니다. 이러한 럭키박스 이벤트는 커피 브랜드, 백화점, 전자제품, 화장품 등 여러 분야에 걸쳐서 진행되고 있습니다.



[출처 : 구글 ]


 그렇다면 최근 소셜 미디어 상에서 많이 언급되고 있는 럭키박스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럭키박스 이벤트

1

싸이닉 시크릿 박스

2

스타벅스 럭키백

3

애플 프리스비 럭키백

4

T월드숍에서 만나는 시크릿박스

[럭키박스 순위(2012.12.01~2013.01.31), 트렌드업(www.trendup.co.kr)]

 최근 두달동안 진행된 럭키박스 이벤트는 4가지 였습니다. 그 중에서 싸이닉의 시크릿 박스가 크리스마스 선물로 각광 받으면서 언급량이 가장 많았습니다. 그리고 사람들이 대중적으로 즐기는 커피브랜드인 스타벅스에서 진행한 럭키백도 행사당일 오후가 채 되기도 전에 완판되는 인기를 보였다고 합니다. 그리고 가장 최근 하루 전부터 노숙도 불사하는 열정을 보이며 성황리에 진행된 애플 프리스비의 럭키백 이벤트에도 사람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이런 럭키박스 이벤트에 대한 사람들의 반응들은 어땠을까요? 

 

긍정키워드

부정 키워드

1

인기제품

아쉬워

2

저렴한

실망

3

다양한제품

재고처리 의혹

4

가장선호하는

낭비

5

흥미

황당한

[럭키박스 감성어(2012.12.01~2013.01.31), 트렌드업(www.trendup.co.kr)]


 같은 돈을 지불하고 구입해도 각각 다른 상품구성으로 이루어져 있다보니 긍정적인 반응뿐 아니라 부정적인 반응도 다수 발생하고 있었습니다. 기대한 상품이 아닌것에 대해 아쉬워 하고 실망하는 반응도 다수 나타나고 있었습니다. 애플 프리비스에서 진행한 럭키백 이벤트의 경우는 다소 황당하게 느껴지는 상품도 들어있어 빈축을 사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소비자들의 전반적인 상품 후기를 공유한 후 구성상품을 비교하면서 잘 팔리지 않는 재고처리가 아니냐는 의혹도 나타나고 있었습니다.



[럭키박스 예시(2012.12.01~2013.01.31), 트렌드업(www.trendup.co.kr)]


 럭키박스를 구입하면서 대박을 꿈꾸는 분들도 많겠지만 어떤 상품이 들어있는지 알 수 없다는 미스터리함 또한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 무엇이 들어있을지를 상상하는 것 만으로도 행복해지지 않나요? 설을 앞둬서 그런지 이러한 행복한 상상이 담겨있는 럭키박스에서 복주머니가 연상되더라구요. 럭키박스를 구입하신 분들 모두 하나하나에 복이 가득담겨 있다 여기시고 행복한 새해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