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속 빅데이터/빅데이터 인사이트

[Fun한 분석] 겨울철 바이러스 주의보!!

[Fun한 분석] 겨울철 바이러스 주의보!!


차가운 한파가 몰아친 올 겨울, 흔한 감기 외에도 몇가지 질병이 우리를 위협하고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 네이버]

 면역력이 약한 노약자 뿐 아니라 건강한 성인들도 걸리기 쉬운 질병들이라 유의해야 하는데요. 소셜 미디어 상에서 겨울철 질병에 대해 어떤 이야기들이 오가고 있을까요?


 

[겨울철 질병 노출 추이 분석트렌드업(www.trendup.co.kr)]


  겨울철 유행하고 있는 질병이 확실히 많이 퍼지고 있는지 지난 한달간 각종 겨울철 질병에 대한 정보들이 많이 오가고 있었고 그 추이가 점점 늘어나고 있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각종 겨울철 질병들이 더 확산되면서 사람들이 더 많은 정보를 필요로 하고 공유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겨울철 질병

1

노로바이러스

2

인플루엔자

3

무료백신

4

독감예방

5

바이러스 감염

6

장염

7

살인독감

8

폐렴

9

구토

10

비상사태

[겨울철 질병 연관어 분석트렌드업(www.trendup.co.kr)]

 이번 겨울에도 역시 독감, 폐렴 등의 증상이 주로 나타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증상이 다소 특이했는데요. 일명 겨울 식중독이라고 불리는 노로 바이러스가 크게 유행하고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열과 구토 설사 등 고통스러운 증상을 동반하고 전염성이 워낙 강하다고 알려져 많은 사람들이 불안해 하고 있는 질병이기도 합니다.

[겨울철 질병 불안감 트윗 예시트렌드업(www.trendup.co.kr)]


  그러나 보통 식중독은 여름에만 걸린다고 생각해 겨울에는 예방을 게을리하곤 했기 때문에 더 쉽게 바이러스에 노출되어 감염자가 크게 늘어났습니다. 성인은 하루 이틀만 앓고나면 자연치유 되지만 갓난 아이와 노인의 경우 탈수증세가 심각해지면서 심하면 쇼크 증상까지 동반될 가능성이 있다고 하니 쉽게 생각해서는 안될 듯 합니다.

 그리고 미국에서 유행하고 있는, 일명 살인독감이라 불리는 독감이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까지 우려를 사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 직접 영향을 끼칠 것 같지는 않지만 미국에서 거주하거나 공부중인 한국인에 대한 걱정이 크기 때문에 한국에서도 언급량이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이러한 질병들은 생활속에서 조금만 신경쓰면 쉽게 예방할 수 있기 때문에 간단한 예방법들을 소셜 미디어를 통해서 공유하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겨울철 질병 예방법 트윗 예시트렌드업(www.trendup.co.kr)]


 이번 독감과 노로 바이러스 역시 예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손을 깨끗이 씻고 오염되지 않은 음식만 먹으면서 조심해주면 됩니다. 예방에 좋은 음식도 RT를 통해 많이 공유되고 있기도 합니다. 간단한 행동 하나로 큰 병을 막을 수 있으니 모두들 이를 소홀히 하지 말고 꼭 지켜서 건강한 겨울 보내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