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EO Insight

[타파크로스뉴스]한국창업학회, 춘계학술대회 개최


  

한국창업학회가 오는 28일 오후 서울 광진구 능동로 건국대학교 경영관에서 '기술융합과 창업'이라는 주제로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창조경제의 핵심전략으로 급부상한 '신기술시장에 대한 하이테크 창업'을 다룬다. 하이테크와 창업과 관련된 Δ키노트 강연 Δ특별 세미나 Δ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Δ학술 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첫 순서로 한정화 한양대 교수가 '기술융합과 창업'를 주제로 키노트 강연을 펼친다. 이어 한국창업보육협회장 계형산 교수가 '질 좋은 청년 창업을 위한 대학의 역할'을 주제로 특별 세미나를 진행한다. 


대학(원)생들의 창업 활성화를 위한 '대학(원)생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를 포함한 학술연구논문 발표도 이어진다. 창업경진대회를 통해 KOTRA사장상, 한국창업학회 회장상, 최우수 아이디어상등이 수여될 예정이다. 

학술발표는 Δ하이테크와 창업 Δ창업과 마케팅 Δ창업과 중소기업 Δ프랜차이즈 창업 Δ창업정책과 활성화방안 Δ창업교육 등 6개의 중요세션에서 이뤄진다. 

'한국창업학회 2016년 창업경영자 대상' 시상도 진행된다. 대상에는 Δ글로벌창업부문의 최홍석 PMA 글로벌 대표 Δ신기술창업부문의 김용학 타파크로스 대표 Δ디자인혁신경영자부문은 진철 제이디자인웍스 대표에게 수여될 예정이다. 

한편 한국창업학회는 2000년 설립 이후 경영학의 새로운 관심 영역이던 창업과 기업가정신에 대한 다양한 학술교류의 장으로써의 역할을 해왔다.



     머니투데이 이영민 기자  

         * 출처 : 머니투데이 http://news.mt.co.kr/mtview.php?no=20160526174508716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