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디어 속 타파크로스/온라인채널

[타파크로스 뉴스] 2015년 생생 트렌드 – 욕망을 디자인하라

http://www.cstimes.com/news/articleView.html?idxno=162641





[컨슈머타임스 김태환 기자] 올 한해 IT산업의 화두로 떠오른 ‘빅데이터’를 이용한 사회 트렌드 보고서 ‘2015생생 트렌드.’


이 책에는 빅데이터와 인포그래픽으로 보는 내년도 트렌드에 대해 자세히 소개해 준다. 특히 방대한 빅데이터에 담겨 있는 사람들의 욕망과 생각을 분석해 산업, 사회, 문화, 라이프스타일의 범주에 따른 현상과 트렌드를 전망했다.


책은 ‘트렌드’에 대해 다양한 욕망들이 쌓이고 쌓이다 어느 순간 폭발하면서 생기는 현상이라고 설명했다. 또 불확실한 시대에 좀 더 확실한 미래를 들여다보고 싶은 욕구가 빅데이터 분석에 열광하는 이유라고 분석했다.


또 시장의 성패를 좌지우지하는 소비자들의 목소리를 통해 미래를 예측하기도 했다.

대표적인 예로 수입차 시장의 활성화를 들었다. 올 한해 국내 수입차 시장 대박 행진에 대해 분석하며, 수입차를 친근하게 느끼는 배경과 사람들의 소비욕을 자극하는 원인을 빅데이터로 나타냈다.


이와 함께 ‘가구 공룡’이라 불리는 이케아의 등장이 가져온 유통채널의 변화를 감지하고 사람들의 기대감과 소비 패턴을 분석했다. 캠핑시장에 대해서도 누구와 함께 가고, 사람들이 왜 캠핑을 하는지에 대한 이유를 알아볼 수 있다. 


이 책은 단순한 현상 분석을 넘어 다양한 분야를 살피고 있어 트렌드에 대한 이해와 깊이를 더한다. 여기에 산업 동향과 함께 시장 관찰 포인트까지 다각도로 짚어낸다.


이 책을 따라가다보면 독자들은 ‘자기표현으로서 소비’가 뜨는 시대에 앞으로 드러날 다양한 가능성과 새로운 마케팅의 기회를 엿볼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