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속 빅데이터/빅데이터 인사이트

[빅데이터 다이어리] 화이트데이? 디저트데이! (빅데이터가 말하는 화이트 데이 인기 선물)

 

 

 

안녕하세요, 타파크로스입니다. 다들 잘 지내고 계시지요?

 

발렌타인 데이의 떠들썩함이 지나기 무섭게, “화이트데이가 코 앞이네요.

살랑살랑 불어오는 따뜻한 봄바람까지 더해져, 가히 로맨틱의 계절입니다.

유치한데다 상술에 놀아나는 것이라는 걸 알고는 있지만,

그래도 어쨌든 그냥 넘어가면 조금은 아쉬운 화이트데이.

연인을 위한 달콤함은 준비하셨나요?

 

원래 화이트 데이는 마시멜로우 데이였다고 합니다. 일본의 한 제과업체가 계란 흰자의 처리를 위해 (계란 흰자로 만드는)마시멜로우를 판매촉진하는 날이었는데, 이후 마시멜로우의 색을 따 화이트데이라고 부르게 되었다고 하네요. 비인기 품목이었던 마시멜로우 대신 어느샌가 사탕이 달콤함의 자리를 차지했구요.

 

 

 

 

 

 

형형색색 알록달록 예쁜 사탕들은 보기만 해도 산뜻하고 기분좋아지긴 하지만,

문제는 여자분들이 사탕을 그다지 선호하지 않는다는 사실!! 이미 다 아시죠?

특히 화이트데이에 춥파춥스 주는 건 정말이지 별로 안 좋아한다는 거

트위터에는 맛도 없고 성의도 없는 선택이라는 의견이 있네요. (춥파춥스 디스하는거 아니에요전 평소에 춥파춥스 좋아해요 ,)

 

어쨌든,  사탕이 아니라면 뭘 줘야 하나!는 남자분들을 위해, 남들은 화이트데이 때 여자분들에게 뭘 주는지, 화이트데이 때 인기 있는 달콤함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봤습니다. 물론 2014년 요즘 느낌으로다가,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 트렌드업 통해서 말이지요.

 

 

 

 

 

 

트렌드업으로 여러분들의 의견을 들어본 결과, 화이트데이 가장 인기있는 달콤함은 고급 초콜릿으로 나타났습니다. 달콤함의 대명사인 초콜릿은 중추신경계를 자극하여 행복감을 느끼게도 하고 피로도 풀리는 효과가 있어, 내 앞의 연인과 함께라면 정말이지 행복하다는 착각(?)을 불러 일으켜주기에 더더욱 사랑과 어울리는 달콤함이 아닌가 싶네요. 저도 초콜릿 먹으며 착각하고 싶습니다. -_-;

 

그 다음 높은 비중을 차지한 사탕을 제외하고, 케이도 화이트데이의 인기 달콤함입니다. 무언가를 기념할 때 촛불꽃은 케이크만큼 분위기 나는 것이 없죠? 여자분들이 가장 선호하는 디저트가 케이크라는 점도 눈여겨봐 주시기 바랍니다. 작은 케이크에 하트모양 촛불이면 달달한 분위기 후끈~ 달아오르는 화이트데이가 되겠네요.

 

 

 

케이크의 뒤를 바삭바삭 가 바짝 뒤쫓고 있습니다. 두고두고 먹을 수 있고 모양도 맛도 다양해서 좋죠. 아침마다 커피 한 잔과 그가 준 쿠키 두어 조각을 먹으며 지금 우리 자기는 뭐하고 있을까, 생각하면 좋겠네요  

 

 

 

 

 

올해 특히 부상한 화이트데이 달콤함. 바로 마카입니다. 작은사치를 즐기는 경향 때문에 언젠가부터 고급디저트들이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그 선봉에 있는 것이 바로 마카롱이죠. 요즘 여자분들에게 가장 핫한 디저트 중 하나입니다. 알록달록 색감마저 너무 사랑스러워 선물용으로 딱인지라 화이트데이에 주목을 안 받을 수가 없겠죠? 소셜미디어 상에서 화이트 데이에 마카롱을 사달라고 지정했다는 여자분들이 보이네요. 사탕 대신 선물한다면 센스있다는 소리 좀 들으실 것 같아요.

 

 

 

 

 

아이스크은 화이트 데이 날 같이 사면 어떨까요? 굳이 사탕이나 초콜릿을 미리 준비해서 전해주기보다는 그날 아이스크림을 같이 사 먹으며 데이트를 하겠다는 분들도 은근히 계시더라구요. 입에서 사르르 녹는 아이스크림을 서로 떠 먹여 주면 더 사랑스럽지 않을까요? 유치하게 뭐 미리 준비하고 그러긴 싫지만 달콤하게는 보내고 싶다는 분들에게 딱인 것 같습니다.

 

그 외에 도넛, 슈니발렌, 롤케이크, 타르트 등 인기 좀 있다 싶은 디저트들도 비중은 적지만 대부분 화이트데이와 관련해서 이름을 오르내리고 있네요. 

전반적으로, 초콜릿을 주로 주고받는 발렌타인데이와는 달리, 화이트데이에는 점점 더 다양한 디저트들이 인기를 끄는 디저트 격전의 날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는 생각이 듭니다. 앞으로도 디저트 붐을 타고 점점 더 각양각색의 달콤함들이 화이트 데이 전쟁을 치루게 되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상해 봅니다. 아무거나 다 좋아욧 하핫 >0<

 

 

굳이 거창한 선물이 아니라도,

사랑하는 마음과 한입의 달콤함이면

연인을 미소짓게 하는데 충분하지 않을까요?

사랑을 달콤하다고 표현하는 것은 우리를 행복하게 만드는 그 무언가가 닮아있기 때문일겁니다.

그래서 사랑을 기념하는 날 달콤함을 찾는 것은 너무나 당연한 일이겠죠?

 

달콤하고 행복한 날들 보내세요.

타파크로스는 다음주에 뵙겠습니다.

 

 

 

위의 내용은 빅데이터 전문기업 ㈜타파크로스소셜미디어 분석 플랫폼 TrendUp을 통해

 화이트데이 선물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을 분석한 결과를 토대로 작성하였습니다.

‘’안의 단어는 TrendUp으로 추출한  화이트데의 연관어와 감성어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