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속 빅데이터/빅데이터 인사이트

[빅데이터 다이어리]크리스마스를 기다리며 (빅데이터 분석으로 알아본 크리스마스 시즌 풍경)

 

 

 

 

 

 

 안녕하세요, 타파크로스입니다. 다들 잘 지내고 계시지요?

이제 달력엔 마지막 한장만이 남아있네요.

올해의 마지막 달 12, 행복하게 보내고 계신가요?

12월엔 송년회도 많고, 연말결산이다 뭐다 해서 바쁜 일이 많지만,

그래도 12월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아무래도 크리스마스인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이 어떤 마음으로 크리스마스를 기다리고 계시는지,

저는 오늘도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트렌드업을 돌려봅니다. ^-^

 

 

 가장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내주는 것은 뭐니뭐니 해도 크리스마스 인테리어.

많은 분들이 집에 장식품이나 소품을 이용해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즐기고 계시네요.

집에 벽난로라도 있으면 더욱 좋겠지만, 대단한 인테리어가 아니라도 얼마든지 분위기를 낼 수 있는데요.

전구’, ‘양초’, ‘장식’, ‘리스’, ‘가렌드’, ‘리본 등 다양한 소품 중에서도, 역시 제일 중요한 건 크리스마스 트리’!

근데 예쁘단 소리 좀 들은 트리 이미지들을 보다보니, 어라?? 벽에 붙었네요?

 

 사실, 크리스마스 트리 예쁘긴 한데, 부피가 커서 자리도 많이 차지하고 먼지쌓이고크리스마스 시즌 지나면 보관하기도 힘들고 그렇잖아요. 그래서인지 요즘엔 벽에 붙은 액자형’(?) 트리를 많이 만드시네요~

자리 차지도 안하면서 분위기는 살아나고, 나무 안사도 되니까 돈도 절약되고, 치우기도 좋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만들기도 더 쉬울 것 같은데요? 저도 보자마자 딱 이거다~ 싶어요.

 

 

 

 

 크리스마스는 누구를 위한 날일까요? 소셜 상에서만큼은 예수님도 가족도 아닌 커플을 위한 날이네요.

크리스마스 데이트는 어디서 무엇을 해야할지에 대한 이야기와, ‘솔로들의 커플에 대한 질투, 애인이 생길 확률검색 등 정녕 솔로는 크리스마스 때까지 커플이 될 수 없는 거냐는 씁쓸함이  소셜 상에 읽혀집니다.

단호한 대답이 슬프네요. ‘안생겨요’.  OTL … 왠지 이 주제는 길게 쓰고 싶지가 않네요… -_-;

 

 

 

 

 

 

 ‘산타빨간색코카콜라가 만들었다죠? 원래 산타는 딱히 정해진 색상이 없었는데, 코카콜라가 크리스마스와 산타를 마케팅에 활용하면서 자사의 심볼컬러인 빨간색을 입혔다고 하잖아요.

 

저는 그래서인지 크리스마스 하면 떠오르는 브랜드가 코카콜라 였는데요. 소셜상의 여러분들 이야기를 들어보니, 이제 스타벅스를 떠올려야 할 것 같습니다. 크리스마스 연관어 중 스타벅스가 상당히 높은 순위를 차지하고 있거든요.

 

 수년 동안 크리스마스 에디션으로 선보인 텀블러, ‘머그’, ‘기프트 카드 등이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아오면서 올해는 더더욱 관심이 고조되었습니다. 블로그와 SNS엔 진작부터 스타벅스 크리스마스 상품 후기가 넘쳐나고 있네요.

 

 아, 크리스마스 한정 메뉴도 빼놓을 수 없는데요. 로맨틱한 분위기에 맞춰 이름만 들어도 달달한 음료들이 출시되었군요. ‘토피넛 라떼’, ‘모카프랄린’, ‘크리스마스 쿠키라떼가 바로 그 달달한 음료들입니다. 소복이 쌓인 생크림이 크리스마스 트리가 연상되서 더 기분좋은데요? ㅎㅎ(더 높이 쌓아줘요, 생크림~~)

 

 그리고 크리스마스 음료 3잔과 일반음료 14잔을 마시면 준다는 스타벅스 다이어리도 엄청 인기입니다

(그냥심플하니 평범해보이는 다이어리던데음료 열몇잔 마실 돈이면그냥 다른 좋은거 하나 사시면 되겠는데;;;;ㅎㅎ)

암튼, 요즘 크리스마스 특수를 톡톡히 누리는 스타벅스라고 할 수 있겠네요!

 

 

 

 

크리스마스에 준비해야 할 또 한 가지! 바로 선물입니다.

아이가 있으신 분들은 머리맡에 놓아두고 산타 할아버지 다녀가셨다고 할 선물이 필요하고, 연인이 있으신 분들은 사랑의 속삭임을 더 달콤하게 해줄 선물이, 또 소중한 가족에게 마음을 담아줄 선물도 필요하죠. 아마 크리스마스에 선물이 필요한 이유는 그날을 더 행복하게 보내기 위해서일텐데요. 꼭 비싼것이 아니더라도 사랑하는 사람을 미소짓게 해줄 수 있는 선물이 무엇인지 고민해보는 것도,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는 바람직한 자세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0^ (난 누가 선물 사주지~?? -_-;;)

 

 

 

 

 행복하고, 행복하고, 또 행복하시길 바랄게요. 연말이잖아요. ^-^

 다음주에 뵈어요~

 

 

 

 

위의 내용은 빅데이터 전문기업 ㈜타파크로스가 소셜미디어 분석 플랫폼 TrendUp을 통해

 크리스마스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을 분석한 결과를 토대로 작성하였습니다.

‘’안의 단어는 TrendUp으로 추출한 크리스마스의 연관어, 감성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