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속 빅데이터/빅데이터 인사이트

[Fun한 분석] ‘ 그 겨울, 바람이 분다 VS 아이리스2 VS 7급 공무원’ 새 수목드라마 삼파전: 시청자의 선택은?

[Fun한 분석] ‘ 그 겨울, 바람이 분다 VS 아이리스2 VS 7급 공무원’ 새 수목드라마 삼파전: 시청자의 선택은?

[출처: 네이버]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이 즐거워지고 있습니다. 탄탄한 스토리와 오랜만에 드라마에 출연하는 배우들로 구성된 드라마로 인하여 오감의 즐거움을 느끼고 있기 때문입니다. 저는 아직 본 방송으로 어떤 드라마를 보고 재방송으로 어떤 방송을 볼지에 대하여 즐거운 고민 중 입니다. 여러분들은 어떤 결정을 하셨는지 궁금합니다.

SNS분석시스템인 트렌드업을 사용하여 여러분의 선택들을 살짝 들여다 보겠습니다.

 

[‘새 수목드라마노출추이, 트렌드업(www.trendup.co.kr)]

버즈량 분석 결과 새 수목드라마에 대하여 방영 전 부터 높은 관심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특히 27아이리스2’의 제작발표회로 인하여 새 수목드라마의 버즈량이 급격히 증가하는 현상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213일 드디어 방송3사의 수목드라마가 동시에 방영되면서 2142,561건의 버즈량이 확인되었고, 새 수목드라마에 대한 시청자들의 높은 관심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부터는 연관어로 새 수목드라마에 대한 생각을 들여다 보겠습니다.

[‘새 수목드라마연관어(기간:2 4~2 20), 트렌드업(www.trendup.co.kr)]

연관어 분석을 실시한 결과 그 겨울, 바람이 분다아이리스2’‘7급 공무원보다 높은 순위를 기록하면서 보다 많은 시청자들의 관심을 얻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 원인으로는 역시 조인성송혜교의 효과로 보여집니다.

[‘새 수목드라마의견 예시, 트렌드업(www.trendup.co.kr)]

마지막으로 감성어 분석으로 새 수목드라마에 대한 반응을 살펴보겠습니다.

              [‘새수목드라마감성어, 트렌드업(www.trendup.co.kr)]

감성어 분석을 실시한 결과 새 수목드라마에 대한 긍정적인 여론이 상대적으로 많았습니다.

새 수목드라마 각각 방영 전부터 기대된다는 여론이 많았으며 방영후에도 다음편이 기대된다는 긍정적인 여론이 많았습니다.

           [‘새 수목드라마의견 예시, 트렌드업(www.trendup.co.kr)]

앞으로 갈 길이 더 많이 남은 상황에서 어떤 드라마가 끝까지 웃을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오늘 밤 여러분의 선택은 어떤 드라마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