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디어 속 타파크로스/온라인채널

타파크로스 신간 <빅데이터로 보는 밀레니얼 세대>

빅데이터 기업 최초 책 출간!

소비자가 말하는 2015년의 트렌드!





 빅데이터로 보는 밀레니얼 세대




타파크로스의 두번째 서적 <빅데이터로 보는 밀레니얼 세대>가 발간되었습니다.


<빅데이터로 보는 밀레니얼 세대>는 ‘밀레니얼 세대’의 사회인식과 심리, 소비성향과 구매행동을 분석하여 묶어낸 전망서로, 주요 소비세대로 부상한 밀리니얼 세대가 가져올 정치, 경제, 사회, 산업 전 부문에 걸친 근원적이며 동시다발적인 변혁을 이야기 한 책입니다. 


추천평


새로운 시대를 이끌 새로운 세대가 등장했다. 다른 나라와는 확연한 차이점과 특징을 보이는 한국의 밀레니얼 세대에 관한 독보적인 분석이 돋보이는 책이다. 방대한 빅데이터를 활용해 철저하게 분석하고 최근 사회의 핫이슈들을 사례로 들어 흥미롭게 설명하는 스킬이 훌륭하다. 『빅데이터로 보는 밀레니얼 세대』는 향후 트렌드를 제대로 전망하고 예측하기를 원하는 모든 조직과 회사, 개인이 꼭 읽어야 할 필독서이다. 
- 성균관대 경영학과 한상만 교수(前 경영대학장)


세월호, 촛불집회, 옥시 사태… 근래 들어 발생한 우리나라의 굵직한 사건들에 관한 분석이 이 한 권에 들어 있다. 빅데이터 분석 전문가인 저자가 살펴본 우리나라의 현재와 미래의 방향이 흥미롭기 그지없다. 가장 주목 받고 있는 세대인 밀레니얼 세대의 특징을 세부적으로 구분하여 분석한 자료들을 살펴보면 이제 우리는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 것인지가 가늠이 된다. 미래를 준비하는 사람에게 필요한 책이다. 
- 명지대 정치학과 김형준 교수(前 선거학회장) 

『빅데이터로 보는 밀레니얼 세대』는 수십 년간 현장에서 빅데이터 전문가로 활약해 온 저자의 통찰이 녹아 있는, 보기 드문 책이다. 풍부한 분석과 사례 경험을 바탕으로 자칫 어렵고 복잡하게 느껴질 수 있는 정치, 경제, 사회 이슈를 통계와 분석을 통해 입체적으로 풀어서 이야기한다. 특히 밀레니얼 세대를 제대로 알아야 하는 이유와 그 중요성을 강조하고 그들을 통해 한국 사회의 미래까지 전망해내고 있다. 빅데이터 분석의 선두 주자 역할을 해온 전문가가 자신의 분석과 사례를 많은 이들과 나누고자 심혈을 기울인 정성이 고스란히 느껴지는 책이다. 대한민국 미래의 주역이 될 밀레니얼 세대를 이해하려는 사람들에게 적극 추천한다. 
- KBS 그룹마케팅 총괄 지현탁 국장(前 제일기획 DnA센터장) 

SNS와 커뮤니티들로 알려진 소셜미디어의 중요성은 날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이러한 온라인상의 자료들이 빅데이터로 합쳐지고 분석된 결과로 발생한 통계와 분석은 매우 귀중한 자산이 아닐 수 없다. 빅데이터 분석 전문가인 타파크로스의 이 책은 우리 모두가 알고 있는 생생한 현장의 사례들에서 길어 올린, 트렌디하면서도 흥미로운 예측과 분석으로 가득하다. 이제는 빅데이터를 장악하는 사람이 세상을 지배할 것이다. 
- BGF리테일 트렌드 분석팀장 박준용

이 책에서 소개하고 있는 한국의 밀레니얼 세대는 매우 역동적이고 매력적인 집단이다. 한 문장으로 정의하기 어려운 그들은 그만큼 복잡하고 독특한 특성을 가지고 있다. 이들을 이해하는 것은 곧 대한민국 미래의 동력 변화를 이해하는 것이다. 이 책을 통해 밀레니얼 세대들이 무엇을, 왜 선택하고 어떻게 행동하는지 주시하라. 그러면 앞으로의 소비와 문화, 더 나아가 시대의 흐름 변화를 읽어낼 수 있는 주요 지표를 갖게 될 것이다. 
- IT여성기업인협회장 장혜원 대표(신흥정보통신 대표)




빅데이터로 보는 밀레니얼 세대는 

4월 24일 인터넷 서점 혹은 가까운 서점에서 만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