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디어 속 타파크로스/온라인채널

[타파크로스 뉴스] 황태국 끓이는 법, 속풀리는 해장국 선택이 맞지 않을수도

황태국 끓이는 법, 속풀리는 해장국 선택이 맞지 않을수도


 




황태국 끓이는 법이 화제임과 동시에 해장국이 자신의 몸과 맞지 않을수도 있다는 전문가들의 의견이 눈길을 끈다.



한국빅데이터연구소와 빅데이터 분석 전문기업 타파크로스에 따르면 숙취 해소 방법에 대해 최근 1년간의 SNS와 온라인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우리나라 사람들은 해장국, 콩나물국 등 국물이 있는 음식을 가장 많이 선호했으며 뒤를 이어 면요리, 음료(커피, 우유·주스 등), 과일 순으로 나타났다.



특히 전문가들은 특히 술과 함께 먹는 안주를 보면 대부분 고칼로리와 고단백질이 많기 때문에 위에 큰 부담을 주고 다음날 위장운동을 떨어트려 마비까지 일으킬 수 있으므로 음식선택에 있어 신중을 기해야 한다고 경고했다.



또 술의 주성분인 알콜이 장을 통과하면서 장내 유익한 유산균이 사라지게 되고 몸에 위해한 미생물이 자라는 환경이 형성되기 때문에 유의해야 한다고 전했다.



해장국 끓이는 법을 찾던 누리꾼들은 “황태국 끓이는 법, 잘 보고 먹어야겠다”,“황태국 끓이는 법, 몰랐던 사실이다”, “황태국 끓이는 법, 내몸에 맞는건 무엇이지?”등의 반응을 보였다.




*원문출처 : http://www.sportsworldi.com/content/html/2015/10/13/20151013004597.html?OutUrl=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