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속 빅데이터/빅데이터 인사이트

[빅데이터 다이어리] 내 남자의 남친룩 (빅데이터 분석으로 본 여자들의 워너비 남친룩)

 

 

 

 

 안녕하세요, 타파크로스입니다. 다들 잘 지내고 계시지요?

 

 이전에 빅데이터 다이어리를 쓰면서도 말씀드렸지만, ‘커플이 사랑하기 참 좋은 계절입니다.

그래서인지 요즘 부쩍 뜨는 단어가 있네요. 바로 남친룩입니다.

남친룩은남자친구가 입어줬으면 하는 스타일’, 혹은 내 남자친구에게 입히고 싶은 코디를 뜻하는 말이에요. , 여자들의 내 남자친구에 대한 로망이 담긴 스타일링이라고 보면 되겠네요.

최근엔 드라마 속 남자배우들의 의상이 화제가 되기도 하고 남성 패셔니스타들도 늘어나서인지, 사람들의 남성복 스타일링에 대한 관심도 더욱 높아진 것 같습니다.

 

 

 , 그렇다면 실제 요즘의 워너비 남친룩은 무엇인지 여러분들의 의견을 들어봐야겠죠?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트렌드업으로 남친룩에 대한 의견을 분석해봤습니다. 역시 최신 트렌드가 알고 싶다면, 소셜 상의 의견을 분석해주는 트렌드업 최고인 것 같습니다 ^0^;;

 

 여자분들이 바라는 남친룩은 크게 두 스타일로 나뉩니다. ‘캐주얼세미수트’.

캐주얼의 경우 편안하고 포근한 느낌의 데일리룩으로 자상한 대학생 남친이 입을 것 같은 스타일인데요. 요즘이 겨울이다 보니 주로 니트’, ‘가디건 등으로 부드러운 느낌을 주는 것을 선호하시네요. ‘청셔츠라운드 니트레이어드해서 입는 것도 괜찮겠어요. 그 외 계절엔 깔끔하고 핏이 예쁜 티셔츠남방이 무난한 선택입니다.

 

 

 

 

 세미수트는 댄디하고 세련남친의 필수 스타일입니다. 분위기 물씬 배인 트렌치 코트, ‘클래식자켓청바지를 매치하는 것을 많이 이야기하시네요. , 겨울인 요즘은 뭐니뭐니 해도 코트’! ‘넓은 어깨가 드러나며 딱 예쁘게 떨어지는 코트의 ’, 여자분들이 좋아하십니다. ㅎㅎ

 

 

 

 

 

 남친룩을 멋지게 입으려면, 옷도 중요하지만 그 외 액세서리가방’, ‘신발 등이 더 중요합니다. '남친룩'에 대한 의견을 살펴보면, 이런 것들이 옷만큼이나 많이 이야기되거든요. 사실 여자분들이 선호하는 남친룩은 막 독특한 아이템들이라기 보다는 기본적인 옷들을 뭔가 멋스럽게 소화하는 것이다보니, ‘스타일리쉬해보이기 위해선 옷 외의 것들도 꼼꼼히 신경써야 하는 거죠.

 

 

 

 

 

 캐주얼이든 세미수트든, 가장 중요한 느낌은 바로 시크입니다.

여러분들이 꼽은 남친룩의 가장 중요한 포인트 인데요. 의견을 종합해 보면 잘 입은 남친룩이란, 막 화려하게 꾸며 입은 게 아니라 신경을 쓴 듯 안 쓴 듯 몇 가지 아이템을 척척 걸쳤는데 이게 조화롭고 멋있으면서 시크하게 도시남자’(차갑든 따뜻하든) 느낌이 나는 것이 포인트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 -_-;)

 

 그래서 훈훈~한 느낌으로 적당히 댄디훈남이 되는 것이 남친룩의 정석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사실 여자분들, 내 남자가 막~ 연예인처럼 잘 생기길 바라는 분들 별로 없죠. 오히려 부담스럽다고요. 남친룩도 마찬가지로 패션쇼에 서야 할 것 같은 눈에 띄는 스타일링을 원하는 것이 아니라  자연스럽되 은근히 멋스러운 것을 좋아하는 겁니다. 근데이게 더 어려워요…. 여자분들도 청바지에  하얀 티셔츠만 입었는데 예쁜 여자 되기가  얼마나 어려운지아시죠? -_-; 이래서 패션의 완성은 얼굴과 몸매라는 슬픈 결과가나오네요.

 

 여자분들이 남친룩에 관심이 많은 이유는 (심지어 남친이 없는 분들 마저 미래의 남친룩에 대해서 고민하고 계신다는;;;) 내 남자가 다정하고 댄디하고 바라만 봐도 훈훈~한 멋진 남자이기를 바라는 마음에서일 겁니다. 저는 남자가 저에게 예쁘게 보이기 위해 거울 앞에서 열심히 뭘 입을까 고민하는 모습이나, 같이 옷가게에 가서 제 취향껏 이것저것 입혀보는 상상만으로도 설레고 기쁘네요.

 

 

  

 

                                                

 데이트가 있는 날,

햇살이 우리를 지켜보는 예쁜 거리 저 너머에서

그 남자가 날 보고 손 흔드는 그 순간이,

날 보고 짓는 그 미소가 남친룩의 완성이지 않을까

란 생각을 하면서 이번주 빅데이터 다이어리를 마칩니다.

 

 

 

 

 

 

 

 

 

위의 내용은 빅데이터 전문기업 ㈜타파크로스소셜미디어 분석 플랫폼 TrendUp을 통해

 남친룩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을 분석한 결과를 토대로 작성하였습니다.

‘’안의 단어는 TrendUp으로 추출한 남친룩의 연관어, 감성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