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속 빅데이터/빅데이터 인사이트

[Fun한 분석] 새로운 막말녀의 등장? 무서운 신상털기 논란

[Fun한 분석] 새로운 막말녀의 등장? 무서운 신상털기 논란

 요즘 온라인상에서는 보는 이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하는 각종 ㅇㅇ녀가 논란이 되고 있는데요.

 연관어를 살펴보니 그동안 다양한 막말녀들이 탄생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막말녀 연관어www.trendup.co.kr]


 
 그 중에서도 새로운 택시 막말녀의 등장으로 또다시 막말녀가 온라인 상에서 화제가 되고 있었습니다.

 

[막말녀 노출추이www.trendup.co.kr]


 39일은 일명 고대녀라 불리는 김지윤 청년비례 후보가 해군해적으로 표현한 트윗이 확산되면서 여론의 비난이 쏟아졌습니다.

 312일은 한 젊은 여성이 택시기사에게 항의하는 수준 이상의 폭언과 욕설을 퍼붓는 동영상이 유포되며 택시 막말녀가 확산이 되고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택시 막말녀의 것으로 추정되는 신상내역이 온라인 상에 공개되면서 또 다른 논란에 휩싸이고 있는데요, 온라인상에서는 “택시 막말녀도 문제지만, 신상을 터는 것도 문제다”, “또 마녀사냥이 시작되는건가”, “일단 지켜보고 추후에 법적인 책임을 물어야 한다”는 등 네티즌 수사대의 신상털기 행위를 비판하는 여론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3 13일은 이전 사례들과는 대조적으로 트위터에 버스 매너녀사진이 게시되면서 웃음을 주고 있습니다.


 각종 논란만을 가져오던 삭막한 사건들 속에서 훈훈한 소식을 바라는 여론의 마음이지 않을까 싶은데요
, 이처럼 작은 배려를 통한 훈훈한 소식이 SNS를 통해 많이 전달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